이전편 공략 보기
본 공략은 잔인한 장면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특히 컨트롤러로 플레이해서 에임이 저질일 수 있습니다....
아이템 파밍을 하면 끝이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이 공략은 기본적인 루트 정도만 공략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릴게요
PS. 유튜브 스트리머 분들이나 인터넷에 나오는 웬만한 암호 공략은 중간에 나오는 부호를 보여주고 그걸 외워서 그냥 넣으라는 식으로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응? 왜 저기 저 암호가 들어가지? 라고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엄연히 이 게임은 그 중간과정이라는게 존재하며 앞뒤 다 빼먹고 암호를 넣는건 보통 타임어택을 하는 분들이 하는것이다. 그래서 이 공략은 처음으로 클리어하는 분들을 위해서 그 암호를 얻으러 가는 과정까지 공략이 되어있다. 도중에 나오는 암호는 알고만 있으면 훨씬 플레이타임이 줄어들긴 하지만 처음으로 이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를 하는 분들께는 그런 방법을 추천하지 않는다. 적어도 이 암호가 어디서 어떻게 구하는지 정도는 알고 넘어가자.
[네스트 진입- 분사 카트리지 획득 후 첫 암호까지]
[두번째 암호-보라색 손목 밴드까지]
에이다를 뒤로하고 네스트에 진입하는 레온.
이제 마지막 챕터다.
3중 문이 열리면 방이 나오고 저장을 할 수 있는곳과 정면, 오른쪽 왼쪽에 문이 존재하는데 지금은 파란색으로 빛나는 정면으로는 갈 수 없다.
왼쪽에서 샷건 탄약을 챙기고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서 손목 밴드를 업그레이드 해주자. 에이드가 준 손목 밴드가 지금은 초록색이라 초록색으로 빛나는곳 밖에 가지 못하는데 그걸 파란색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이다.
먼저 이렇게 돌아서
정면의 파란색으로는 아직 들어갈 수 없으니 오른쪽 초록색으로.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시체가 있는데 이건 곧 살아나니 일단 이곳에서 수류탄을 먹고 뒤돌아서
주방 같은 곳으로 가자.
시체를 먹고있는 좀비가 있지만 무시하고 달려도 된다,.
시체먹는 좀비 옆에 연료 200개 있으니 참고.
이렇게 사다리를 올라가서
위의 환풍구? 로 올라가면 된다.
그리고 내려오면 이렇게 초록색 문이 나오는데 이곳을 지나자. [지나면 좀비 있으므로 주의]
문을 지나면 좀비 한마리가 나오는데 되돌아와야하니 처리하는게 낫다.
이 문으로 들어가서..
손만 내놓고 숨져있는 시체를 뒤지면
소형 전자칩을 얻을 수 있다. 이걸 이제 손목 밴드와 조합해주자.
이제부터는 파란색으로 빛나는 문도 지나갈 수 있다.
빨간색 초록색으로 빛나는곳이 있는데, 이곳은 나중에 아이템을 먹고 다시 온다면 인벤토리를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멀리 갔다가 다시 돌아와야하기 때문에 인벤토리 압박이 없다면 그냥 무시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그 외에 산탄총 외피와 락커를 열어보면 레귤레이터를 얻을 수 있으므로 참고.
레귤레이터는 얻고나서 화염방사기와 바로 조합해주자.
이제 문밖으로 나오면 이 파란색으로 된 문도 지나갈 수 있다.
문으로 되돌아가주자.
저장할 수 있는 홀로 돌아와서,
저~기 보이는 파란색 문으로 지나간다.
안으로 들어가서 왼쪽 파란색으로 빛나는곳으로 간다. 파란색에 말을 걸면 다리가 이어진다
숨져있는 요원에게는 메시지가 놓여있으니 참고
다리를 건너면 정 중앙에 엘리베이터가 나오지만 이건 지금 갈 수 없으니 일단 지나가자.
방금전과는 또 다른 파란색으로 또 가서 다리를 이어주자.
가운데 엘리베이터를 기점으로 3방면의 에리어가 존재하는데, 챕터3 대부분의 비중은 이 파란색 에리어에서 이루어진다. 거의 90퍼센트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므로 이 다리를 다시 건너 돌아올 때쯤이면 스토리는 완전 막바지인 셈이다.
문을 들어가고나서 또 직진.
또다시 저장할 수 있는곳이 나오는데 나무가 놓여있는 옆의 문으로 들어가자.
식물에 의해 숨져있는 연구원. 저 사람의 보라색 칩을 얻어야 하는것이다. 그러려면 일단 이 식물을 없애야하는데 그걸 제어하는 용액을 이제 구하러 가야한다.
이쪽 문으로 나오면 덩굴이 방해하지만 그래도 열리긴 한다.
이제부터 아이비라는 좀비가 방해한다. 딱딱딱 소리를 내면서 나가오는데 많이 지나는 길은 화염방사기로 아예 죽여버리고 그냥 지나갈 길은 노란색 포자를 맞추자. 포자를 맞추면 몸부림 치는데 그때 지나가면 잡히지 않는다. 참고로 아이비는 잡히면 바로 원콤으로 게임오버니 주의.
첫 아이비는 그냥 빠르게 달리면 잡히지 않고 지나갈 수 있다. 바로 문을 지나가자.
문을 지나서면 이런 방이 나온다. 이곳에 말을 걸어서 분사카트리지를 먼저 얻고,
분사카트리지를 받은 옆의 문으로 나간 후
바로 왼쪽으로 꺾어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살아있는 아이비가 천천히 걸어온다. 하지만 조금 더 앞으로 가면위에서 한마리가 더 떨어지는데 한방에 같이 처리하기 위해 조금 뒤로 돌아와주자.
되돌아와야 하는 곳이니 한번에 두마리를 같이 불살라주자. 죽으면 그 왼편으로 가서
사다리에 적혀있는 암호를 확인. 이제 암호를 적는 모니터로 돌아가자.
분사카트리지를 받은 방으로 다시 돌아가서...
이 모니터 앞에서
이렇게 암호를 입력해주자.
그럼 방금 갔었던 사다리 부분이 이제 열렸다.
다시 아이비를 불살랐던 사다리쪽으로 가서..
사다리를 내려가자.
사다리를 내려가서 왼쪽으로 바로 꺾으면 지하 지도와 화약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
그리고 반대편으로 돌아가자.
이 문을 지나면..
이런 시체들로 즐비한 홀이 나온다.
그 전에 옆에서 산탄총 외피를 일단 얻고,
죽어있는 사람들의 머리를 먼저 으깨버리자.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게.. 총 4구의 시체가 있으니 주의.
암호를 원래 알고있던 사람이라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일단 이곳에 다시 돌아와야하기 떄문에 이 시체들이 일어서면 굉장히 귀찮아진다.
이제 이 시체들을 처리하면 옆의 책상에 트로피가 하나 있을것이다.
이건데, 이걸 검사해서 돌려보면..
이런 암호가 나온다. 이걸로 두번째 암호 획득.
다시 이제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곳으로 가야하는데..
이 길로 가는데 리커 두마리가 튀어나오므로 주의.
참고로 이 왼쪽은 지금 가지고 있는 분사카트리지를 차게 할 수 있는 냉동고? 인데, 지금은 일단 전력이 들어오지 않으니 지나가자.
리커가 나오면 옆으로 재빨리 피한 다음,
수류탄으로 처리해주면 한결 편하게 할 수 있다. 되돌아오는 길이니 리커를 처리하는게 맘편하다.
그리고 이렇게 문을 들어가서, 쭉쭉 계단으로 올라가자. 계단 가운데로 달리면 좀비 한마리가 떨어지니 깜놀 주의.
그럼 이런 적재소 같은게 나오는데 일단 들어가서 왼쪽으로 돌면,
신호변조기를 얻을 수 있는곳이 나온다. 필요하니 꼭 챙기자.
그리고 계단으로 되돌아가지 말고 잠겨있는 문으로 가면 되는데,
그 전에 좀비 한마리 있으니 일단 처리.
잠긴 문을 열면 저장할 수 있는 과거에 왔던 곳으로 나온다. 그러니까, 한바뀌 돈거다. 자, 이제 지금까지 지나왔던 길을 한바퀴만 더 돌면된다.
저장할 수 있는 곳을 지나 다시 나무 옆 문으로.
다시 이곳으로 돌아왔다면 아이비를 처음 만났던 덩굴로 인해 잘 안열렸던 문으로 들어가자.
두마리 나오니 화염방사기로 처리하든 뭘하든 해서 지나가자. [어차피 다시살아난다.]
아이비는 화염방사기로 불만 붙여 놔도 어느정도 계속 딜이 들어간다.
이 모니터로 돌아와서 아까 트로피 밑부분에 적혀있던 암호를 입력.
이걸 입력하면
분사카트리지에 용액을 섞을 수 있는 철창이 해제된다.
이 풀숲쪽으로 나와서 바로 왼쪽으로 돌면
아이비가 등장하는데 어차피 처리하는게 좋긴하다. 처리가 되면 사다리쪽 말고 사다리 가기 전 왼쪽으로 가면
이런 문이 있는데 들어가자.
그러면 이런 곳이 나오는데 이곳에 분사카트리지를 주입. 이제 혼합해야 하는데,
분사카트리지를 먼저 넣고,
빨강-초록-파랑-빨강-초록-파랑-빨강-초록 순으로 돌려주자. 그럼 용액 완성된다.
분사카트리지를 다시 얻고나서 이제는 이게 뜨겁다 하니, 얼려줘야한다. 사다리로 내려가는곳으로 가자. [아이비 불살랐던곳.]
문을 다시 나서서,
사다리로 내려간 다음,
지하를 지나,
아까 누워있는 시체들을 일어나지 못하게 으깬 곳으로 가자. 그러면 저렇게 빨간색으로 빛나는곳이 나오는데,
신호변조기를 미리 MURF로 맞춰놓고 다이얼을 돌려서 주파수를 맞추자.
그 다음,
이곳에 끼워넣으면 이곳에 전력이 들어온다.
수류탄으로 리커를 죽였던 곳으로 가서 저 문으로 나가기 전에, 이번에는 전력이 들어온 왼쪽문으로 들어가자.
이곳으로 들어가면, 이런 냉동고가 나오는데
이곳에 분사카트리지를 주입. 얼린다.
원작에도 이 장면이 나오는데 또다시 나온다.
이제 얼은 분사 카트리지를 갖고 나가자. 이제 이 용액이 들은 분사카트리지를 원래에 있던 자리에 다시 되돌려 놓아야 한다.
왔던길을 되돌아가서,
좀비를 죽였던 홀을 '다시 '지나 사다리 쪽으로 돌아간다.
오른쪽에는 이제 전력이 들어와서 들어갈 수 있는 방이 있는데 아이템이 있으니 참고.
다시 사다리를 타고 올라오면 환영해주는 아이비들이 있는데,
불을 지피든 뭘하든 해서 지나가자.
이렇게 암호 입력하고 분사카트리지를 얻었던 방으로 돌아온뒤
이곳에 분사카트리지를 다시 주입해주면,
용액이 뿌려져서, 식물이 다 말라 비틀어진다. 그리고 아까 그 보라색 손목 밴드를 가지고 있던 연구원이 떨어지는데
다시 숲으로 돌아가서,
이번에는 사다리쪽이 아닌 반대쪽 창가로 간 뒤
연구원의 보라색 전자 칩을 회수한다.
암호 방을
지나서,
아이비가 처음 나왔던 방도 지나서,
다시 저장할 수 있는곳으로 돌아온다.
이제 보라색 마지막 칩을 얻었으니 다리를 건너 돌아간다.
이로서 네스트는 90퍼센트는 이제 끝난거다.
저기 보이는 보라색 단말기에 이제 보라색 손목 밴드를 입력하면 마지막으로 다리가 연결된다.
다리로 지나가자.
다리로 지나가면 죽어있는 특수부대원이 있는데 이 사람 근처에서 비디오 카세트와
수류탄을 얻을 수 있으니 챙기자. [비디오카세트는 안봐도 되니 괜찮다. 왜 윌리엄이 그 괴물이 되었는지 나오는 비디오.]
이제 안으로 더 진입하면,
이런곳이 나오는데
이번에도 OSS로 주파수를 맞춰서 넣어주자.
그러면 보라색으로 지나갈 수 있는 문에 전력이 들어온다.
이 문으로 지나서,
이 다리를 지나면 된다.
실험체가 있는데 그냥 감상용..
오른쪽에는 화약과 저장할 수 있는곳이 있고, 그 반대에는
이런곳이 있는데 말을 걸면 된다. 이제 레온이 G바이러스를 획득한 것이다.
이제 에이다웡이 있는곳으로 돌아간다고 하는데, 돌아가면 윌리엄과의 최종전이 기다리고 있다.
이걸로 9편 끝.
네스트는 되도록 한편에 끝내려고 하다보니 분량이 길어졌다.
당연히 분량 짧게 하려면 용액을 얻고 원래 알던 암호를 적어서 바로 혼합하면 되지만, 암호를 얻는 것도 하나의 게임 과정이라 생각해서 공략에 넣었다. 타임어택한다고 기억하고 있는암호를 넣어서 하는 분들이 많은데,,, 문제는 전판에 클리어한 암호가 그대로라는 것이다. A,B루트만 다르고..
그래서 2회차부터는 암호를 얻지 않고 알고있던대로 넣는다면 바로 잠긴 모든곳을 처음부터 갈 수 있다.
캡콤측에서 새게임을 할때마다 한번씩 이 암호가 바뀌게 만들어놨다면 좋았건만,,,,, 그건 좀 아쉽다.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공략도 이제는 하나 남았다. 어찌어찌 하다보니 10편 안에 레온A루트를 끝내게 되었다.
6편까지가 라쿤시경 탈출, 7~8편 하수도, 9편 네스트, 10편 보스전 이렇게 구성이 되었는데 라쿤시경까지의 공략에 이벤트 영상을 포함시키다 보니 길어졌던것 같다.
문제는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자체가 레온A루트 뿐만 아니라... 레온B루트, 클레어 A,B루트 그리고 각각의 하드코어, 제 4의 생존자, 두부모드 등등....아직클리어 해야할건 산더미라는 것이다.
아무튼 이제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공략은 다음편에서 끝난다. 다음편은 윌리엄 보스전, 슈퍼 타이런트 보스전, 그리고 엔딩이다.
다음편 공략 보기
'게임 공략 >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공략 1 [클레어 편][두번째 도전, B루트] - 시작 - 서장실 하트 열쇠까지[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 (10) | 2019.05.18 |
---|---|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공략 [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 레온편 10完 -윌리엄G-슈퍼 타이런트-엔딩까지 (16) | 2019.02.18 |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공략 [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 레온편 8 -하수도 체스 퍼즐~윌리엄 보스전~네스트 연구소까지 (3) | 2019.02.07 |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공략 [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 레온편 7 -하수도 악어전~에이다웡 플레이~체스 모니터실까지 (1) | 2019.02.06 |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공략 [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 레온편 6 -클로버 열쇠~시계탑~하수도까지 (1) | 2019.02.05 |